▲ MBC ‘라디오스타’ 김소현, 이영현, 선예, 송소희, 황소윤과 함께하는 ‘소리꾼 도시 여자들’ 특집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빅마마 이영현이 ‘라디오스타’에서 인생곡 ‘체념’의 실제 주인공을 밝힌다. 특히 그는 “실제 경험을 담았다”며 현재 남편과 ‘체념’의 주인공인 전 남자친구의 삼자대면까지 이뤄졌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 이영현은 트레이드 마크 ‘총알 피하기’ 창법에 얽힌 풀 스토리를 공개 “팔을 묶고 노래한 적도 있다”고 들려줬다.

지난 9일 밤 10시 30분 방송한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 연출 강성아)는 김소현, 이영현, 선예, 송소희, 황소윤과 함께하는 ‘소리꾼 도시 여자들’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영현은 R&B 그룹 빅마마로 데뷔, 그룹과 솔로 활동으로 ‘브레이크 어웨이’, ‘배반’, ‘거부’, ‘체념’, ‘연’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사랑받은 가수다.

지난해 9년 만에 빅마마 재결합 소식을 알리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영현은 가수 인생의 대표곡으로 직접 작사, 작곡한 ‘체념’을 꼽는다. 이어 ‘체념’ 노랫말의 주인공을 ‘라스’에서 전격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노래에 실제 경험을 담았다”고 밝힌 그는 “‘체념’의 주인공인 전남친과 현재 남편의 삼자대면까지 이뤄졌다”며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예고해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이어 이영현은 트레이드 마크인 ‘총알 피하기’ 창법이 만들어진 풀 스토리를 들려주며 “두 손을 고정하고 노래한 적도 있다”고 깜짝 고백, 현장에서 즉석 재연까지 나섰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빅마마 재결합 소식으로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던 이영현은 멤버 전원이 실용음악과 교수인 유례없는 ‘교수돌’로서 완전체 컴백 소감을 들려줬다. “첫 스케줄이 끝나고 깜짝 놀랐다”는 후기부터 “12년 만에 정규 앨범이 나온다”며 새 앨범 스포일러 한 소절까지 선보였다고 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이영현은 빅마마 컴백 당시, 중고생 앞에서 열창하는 노래방 영상으로 SNS상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10대 친구들이 나보고 요리하는 빅마마냐고 묻더라”고 고백해 폭소를 자아냈다.

‘넘사벽’ 가창력을 자랑하는 소리꾼 이영현은 3년의 공백기를 가지며 “가수를 그만두려 했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방황기를 보내며 ‘이것’ 자격증을 땄다고 귀띔해, 무대를 휘어잡던 그가 다른 꿈을 꾸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이영현이 들려주는 인생곡 ‘체념’ 탄생 스토리는 MBC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