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라디오스타’ 김대희, 정성호, 이수지, 주현영, 김두영과 함께하는 ‘꽁트에 꽁트를 무는 이야기’ 특집 /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주현영과 안영미가 ‘라디오스타’에서 ‘주기자’와 노련한 앵커로 변신해 연기인지 현실인지 보는 이들을 헷갈리게 만드는 역대급 즉석 꽁트 합을 자랑했다. 두 사람의 케미는 냉철한 MC 김구라의 과몰입을 부르며 새로운 ‘인급동’ 탄생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오늘(12일) 밤 10시 30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 / 연출 강성아) 측은 ‘꽁트? 상황극? 아무튼 연기 천재 주현영’ 에피소드가 담긴 영상을 네이버TV를 통해 선공개했다.

주현영은 새로 단장해 공개되고 있는 'SNL 코리아'에서 사회 초년생의 모습을 100% 고증한 캐릭터 ‘주기자’로 맹활약했다. 폭풍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기자’ 캐릭터는 주현영을 생소한 신인 배우에서 단번에 주목받는 ‘무서운 꽁트 신예’이자,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스타로 만들었다.

주현영은 ‘주기자’ 캐릭터는 “잘하고 싶은 의욕과 인정받고 싶은 의욕이 넘치는 사회 초년생 캐릭터”라며 “의욕이 넘치지만 긴장을 잘하고 어리숙한 면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무서운 꽁트 신예’를 지켜본 선배들의 폭풍 칭찬이 이어졌다. 먼저 MC 유세윤은 “연기를 너무 잘해서 초반에는 진짜 긴장하나 싶었다”라고 감탄했다. 주현영과 ‘SNL 코리아’에서 호흡을 맞춘 안영미는 “보는 사람들이 내가 주기자에게 실제로 화를 내는 줄 알더라”라고 털어놔 폭소를 유발했다. ‘성대모사 공장장’ 정성호도 “보는 순간 뜰 수밖에 없는 사람이구나 싶었다”며 극찬했다.

모두의 관심이 쏟아진 주현영의 부캐 ‘주기자’가 마침내 ‘라스’에 등판했다. 실제 꽁트 파트너 MC 안영미와 함께 뉴스 생중계 상황을 연출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좀 전까지 차분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던 주현영은 꽁트에 돌입하자, 열정과 패기가 넘치지만 어딘가 보는 사람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인턴 ‘주기자’로 180도 돌변했다.

주현영은 예상하지 못한 질문을 받자 급격하게 멘탈이 흔들리며 아무 말 대잔치를 벌이는 웃픈 상황을 연출, 사회초년생을 연상케 해 폭풍 공감을 유발했다. 급기야 울음을 억지로 참으려는 손동작, 횡설수설하다 “미치겠다”라고 혼잣말을 하는 디테일로 모든 이들을 감탄하게 했다.

결국 뉴스를 망쳐버린 ‘주기자’는 “다음에 알아볼게요”라며 잔뜩 풀 죽은 모습과 떨리는 목소리로 꽁트를 마무리해 미소를 유발했다.

디테일한 설정이 일품인 주현영의 ‘주기자’ 꽁트 연기에 현장은 뜨겁게 달아올랐고, 냉철한 MC 김구라마저 연신 감탄을 쏟아내 시선을 집중시켰다. 영상 말미에는 ‘주기자’ 주현영이 또 다른 인물과 만나 웃음 폭탄 인터뷰를 펼칠 것을 예고, 본 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만들었다.

‘주기자’ 주현영이 준비한 다양한 인터뷰는 오늘(12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