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령노인복지타운과 지역사회 유대 강화, 함께하는 명절의 의미 실현하는 좋은 기회 기대

정경남 본부장 “따뜻한 명절 기대…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한국시민기자협회=기범석 기자]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효령노인복지타운(본부장 정경남)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행사’를 9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개최했다.

효령노인복지타운이 추석 맞이 이웃사랑 행사로 경로당을 찾아 건강 증진 물품 등을 선물했다.  (사진 제공 : 효령노인복지타운)
효령노인복지타운이 추석 맞이 이웃사랑 행사로 경로당을 찾아 건강 증진 물품 등을 선물했다. (사진 제공 : 효령노인복지타운)

이번 행사는 광북지역 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쌀, 송편, 다과, 건강 증진 용품 등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 연대와 촘촘한 돌봄 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주요 목적은 지역 주민들과 따뜻한 교류를 통해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의 상생을 도모하는 것으로,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등에서 후원받은 후원 물품을 광북지역 통장 협의체를 통해 각 경로당에 전달하며, 효령타운의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와 신규 회원 가입 유도 등 홍보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정경남 효령타운 본부장(왼쪽)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효령노인복지타운)
정경남 효령타운 본부장(왼쪽)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효령노인복지타운)

정경남 본부장은 “이번 이웃사랑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과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로 효령노인복지타운이 지역사회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함께하는 명절의 의미를 실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경남 본부장이 효령타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며 회원 가입을 권유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효령노인복지타운)
정경남 본부장이 효령타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하며 회원 가입을 권유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효령노인복지타운)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