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남 본부장, 효령타운 대‧자‧보 추진계획 발표, 자전거 이용 활성화‧걷기 운동 실천 방안 공유

[한국시민기자협회=기범석 기자] 광주 효령노인복지타운(이하 효령타운, 본부장 정경남)은 지난 19일「2025년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실천 캠페인」을 개최했다.

광주 효령노인복지타운 「2025년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실천 캠페인」 (사진 제공 : 광주 효령노인복지타운)
광주 효령노인복지타운 「2025년 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실천 캠페인」 (사진 제공 : 광주 효령노인복지타운)

이번 캠페인에는 지속 가능한 도시 구축과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친환경 교통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효령타운 직원과 회원들이 참여해 대중교통, 자전거, 보행 중심의 ‘대‧자‧보’ 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을 다짐했다.

효령타운 정경남 본부장은 “효령타운은 시내버스 종점에 위치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대중교통 이용을 편리하게 만들고, 자전거와 보행 문화를 장려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캠페인에서는 효령타운의 대‧자‧보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걷기 운동 실천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선언문 낭독과 함께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하고, 참석자들은 지역사회 전체로 대중교통과 보행 친화적인 문화를 확산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속 가능한 교통문화를 확립하여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생활 환경을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