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뉴스마일라이프 시니어웰빙모델 개강 2022년 10월 19일 (수) 오전 10시~ 12시
제7회 뉴스마일라이프 시니어웰빙모델 개강 2022년 10월 19일 (수) 오전 10시~ 12시 임주완교수 모델학 개론 강의

유성구는 대덕대학교와 관학협력 사업으로 지난 19일 뉴스마일라이프 시니어 웰빙 모델 강좌를 7년째 개강했다.

시니어 웰빙 모델(이웃음 주임교수)은 유성구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강좌이다. 저출생 고령화 시대 후반 인생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바른 자세 바른 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2016년 중부권 최초로 개강해 유성구민과 일부 타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현재 까자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여파로 소규모로 진행했지만 주민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도 개강했다.

과정에는 모델 워킹, 포토포즈, 연기법, 이미지메이킹, 패션 코디네이터 등 주 1회 총 10회로 운영되며 마지막 10회차에는 패션쇼로 마무리된다.

첫 강의에서 대덕대 모델과 임주완 교수((사) 한국모델협회 회장)은 모델학 개론에서 '모델이란 무엇인가? 모델의 역사, 시니어모델의 미래발전'에 대해 강의를 했다.

특히 과거 SBS 드라마 '야인시대' 출연했던 경력을 말했을 때는 첫 시간 낯선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했다.

또 윤남근 참가자는 " 시니어모델 잘 모르지만 후반 인생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마지막까지 팀원과 열심히 함께 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이 강좌는 12월 15일 유성구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패션쇼로 종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