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마일라이프시니어모델... 후반 인생 삶의 질까지 바꾸고 있다.

힐링첼리스트겸 예쁜뇌강사겸 시니어모델 이웃음(현:대덕대모델과 외래교수)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소영기자]시니어모델이 대전 유성구 에서 주최하고 대덕대학교 대덕대모델과 주관으로 '구암평생교육원'에서 10월 7일 개강으로 15주간 열린다.

초고령화시대로 접어 들면서 건강 백세시대, 인생 2모작 시대를 위해 많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 시니어 모델 프로그램으로는 대전, 세종, 충청권에서 처음으로 ‘뉴스마일라이프시니어모델’라는 이름으로 탄생한다.

시니어는 ‘연장자’라는 의미로 각 분야에서 나이(경력) 든 사람을 의미하는데 패션전문사전에서는 40~50세 이상을 칭한다.

주임교수 이웃음씨(대덕대모델과 외래교수)는 강좌 개설 취지를 “중년들어 은퇴 후 무료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모델워킹을 배워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젊음을 유지하며 촬영 연기법 포토포즈을 통해 삶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가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교수는 “서울에는 시니어모델과정이 활성 되어 많은 이들이 다양한 곳(패션, 광고, 방송등)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중부권 유일하게 대전에서 개설되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모 집 요 강

접수기간: ~ 9월 23일(금)까지

모집인원: 20명

지원자격: 만 45세 이상 유성구 주민

지원방법: 유성구 홈페이지(www.yuseong.go.kr) 신청서 다운 작성

제출서류: 참가 신청서 1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제출방법: 신청서는 방문, 우편, 이메일 (cello2796@naver.com) 제출 가능

주최/주관: 유성구, 대덕대학교(대전광역시 유성구 장동 48 대덕대학교 모델과 조교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