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및 대면활동 혼합 운영
14세이상 24세 미만의 청소년 누구나 신청가능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자율동아리 모집:)
문의: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팀 070. 7113. 4983

□ 시립은평청소년센터(관장 김영득)에서 2021년 지역사회 청소년의 문화예술, 체험활동 등 선호하는 분야의 활동을 이끌어 자발적인 구성원으로 동아리를 구성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청소년 '자율동아리활동'을 시행한다.

- 청소년 '자율동아리'는 청소년센터에 성인중심의 수익사업 방식에서 탈피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역할을 강화하고, 청소년들만을 위한 이용공간으로 자리 잡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 활동 진행 방식으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및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비대면 활동과 더불어 대면 활동을 병행하여 방역수칙 및 사회적거리두기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청소년 '자율동아리활동' 분야는?

-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자율동아리’ 에서는 웹툰체험 및 제작 등을 진행하는 [카툰즈], 벽화 그리기 등 자유롭게 아트창작 활동을 진행하는 [명], 청소년들이 직접 인권에 대해 주장하고 알아가는 [인내천], 사진과 영상을 자유롭게 다뤄보고 체험하는 [뷰파인더], 제과제빵동아리 [빵타스틱], 바리스타동아리[카페ceo] 등의 동아리로 구성되어있다. 

- 위 동아리 이외에도 자유롭게 하고자하는 동아리가 있다면 아래 전화번호로 연락을 바란다고 한다.

□ 시립은평청소년센터 김영득 관장은 “시립은평청소년센터의 자율동아리 활동이 활성화 되어 서울시에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이 거주한 지역에서 보다 다양한 활동을 자발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환경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 세부사항과 신청 방법은 시립은평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