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이웃의 행복한 삶을 위해 앞장서는 김종회 교수

재무관리를 박사과정에서 전공하고 국민대, 가천대, 수원과학대 등에서 실용적인 강의를 이어가고 있는 김종회 교수를 김용진 국민행복강사가 유튜브 중년들의 인기채널인 '인생이모작'에서 만났다. 

그는 35년전 금융업에서 휴직을 하고 홀연히 호주로 유학을 떠났다. 그 때 택시운전수로 아르바이트 시절을 보냈다고 한다. 이후 귀국하여 신용보증기금, 외국계은행, 장은증권을 거쳐 자산운용사에서 근무하면서 건강관련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웰니스펀드를 만들어 운영했다.

한편 김종회 교수는 방송통신대학교에 편입하여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가정학사 학위도 취득했다. 대학강의와 연계하여 그 분야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란다.

고학력 유학생의 하향 지원을 과감히 실천한 것은 김종회 교수의 삶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그는 실천적인 지식을 전파하는데 앞장서는 사회봉사자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의 눈에는 김종회 교수가 매주 하남장애인 복지관에서 영어강의로 봉사하는 것이 예사롭게 보이지 않는 프로보노였다.

차분하게 인터뷰를 응한 김종회 교수의 인생이모작의 슬로건은 '평생공부, 평생청춘, 평생현역'이라는 미션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정과 개인의 행복"이라고 말하는 그는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시민기자들이 만들어가는 '뉴스포털1'과 유튜브 '인생이모작'에 소개될만한 역량을 가진 21세기 대한민국의 멋진 행복 코디네이터 지성인이다.

자! 유튜브 영상뉴스를 통해 김종회 교수의 인생이모작 스토리를 들어보자. 오늘 하루는 어제와의 충분한 교감으로 이루어진다고 믿는 멋진 중년 김종회 교수의 조용하고도 담백한 스토리텔링이 동시대를 살아가는 당신에게 고운 산울림으로 들려지고 있다.

대학에서 실용학문의 전수를 위해 앞장서는 행복 코디네이터 김종회 교수
대학에서 실용학문의 전수를 위해 앞장서는 행복 코디네이터 김종회 교수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