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농업기술센터 한국시민기자협회 담양 홍보기자단 양자간 mou체결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한국시민기자협회 담양홍보기자단 양자 간 업무현장 현장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한국시민기자협회 담양홍보기자단 양자 간 업무현장 현장

담양홍보기자단 최웅철기자= 2024년1월 31일 오후 5시 담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나빈아)와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홍보디렉터 교육을  이수한 '담양홍보기자단'이 담양 농특산물 홍보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전국 최초로 체결하였다. 

담양홍보기자단은 2023년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온라인 홍보 전문가 과정 '홍보디렉터' 양성과정을 통해 취재기술과 미디어 객관적글쓰기 등 언론활용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군민들이 교육을 받고 자발적인 미디어 언론활동-포털 기사개제로 담양관내의 각종이슈와 담양군 농특산물 및 명소,맛집등을 홍보하기 위해 약 30여명의 군민과 귀농인들로 이루어진 조직이다.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김나빈아 소장은 "담양군 기술센터와 담양홍보기자단 양자간의 업무협약을 통해 정형화되지 않은 살아있는 현장 취재 및 기사작성을 통한 온라인 홍보활동으로 담양군 농특산물의 소비진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포털1 발행인 고성중은 "수강생들이 홍보디렉터 교육 후 기사작성을 통한 홍보에 자신이 생겨 이제 담양과 담양의농특산물을 직접 언론으로 홍보하기 시작했습니다. 

"담양홍보기자단의 활동으로 잘사는 담양군이 더 활기찬 담양으로 변할것으로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담양홍보기자단은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KJC평생교육원 고성중 원장이 운영하고 있는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을 통해 5개포털을 통해 뉴스로 홍보를 하는 홍보기자단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