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밸런스워킹PT코리아 광주교육센터와 업무협약

광주시각장애인복지관과 (사)밸런스워킹PT코리아 광주교육센터 업무협약 체결 모습
광주시각장애인복지관과 (사)밸런스워킹PT코리아 광주교육센터 업무협약 체결 모습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형수)은 3월 2일(수), 시각장애인과 임직원의 건강증진 및 복지 향상을 위해 사단법인 밸런스워킹PT코리아 광주교육센터(센터장 조창현)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상호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시각장애인 및 사회복지사 등을 위한 건강 및 복지향상을 도모하기로 하고 밸런스워킹PT 특강과 자격증과정, 역량강화교육을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날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김형수 관장은 “시각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사)밸런스워킹PT코리아 광주교육센터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제공되는 혜택을 시각장애인들이 누릴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에 참여한 사단법인 밸런스워킹PT코리아 광주교육센터 조창현 센터장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호응이 높았다.”며 “이용자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건강도 향상할 수 있도록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밸런스워킹PT코리아는 국민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운동 연구 및 임상을 통해 스포츠 과학 분야에 박사학위 및 논문 등의 연구성과도 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