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농업기술센터, ‘2019 연구지도 사업성과 보고회’ 개최 성료

담양군 농업기술센터는 276차산업 혁신농업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19 연구지도사업 성과 보고회를 열고 올해 추진한 주요 사업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농촌지도자담양군연합회, 생활개선회담양군연합회, 담양군4-H연합회, 담양군4-H본부, 품목농업인연구회, 귀농귀촌연합회 등 농업인단체 회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농업기술센터 일반현황, 연구사업 실적, 지도사업 실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열린 농업인 간담회에서는 농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상생 농업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담양은 전국 농기계임대사업소 우수시군 선정, 전라남도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귀농 지원사업 종합평가 우수상을 수상 하였으며,  신품종 딸기 재배단지 확대, 딸기 우수종묘 보급 기반 구축,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농장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수출용 딸기, 기능성 벼, 조기 수확 블루베리, 저지방 한우 등 새로운 품종 연구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기후변화 대응 지역특화작목 시험연구과제 18개 과제를 발굴해 농가 현장 적응성 실증 시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성과 보고회를 통해 농업이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농업인 간담회에서 제안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연구지도 사업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