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농산품 대추에 생명존중감을 담는다.

충북 보은은 예로부터 맛있고 틈실한 대추 생산지로 정평이 난 곳이다. 속리산면 구병리나 대목리 등의 지역에 가 보면 지금도 수십년 된 수령의 토종 대추나무들이 알알이 잘 익어가는 대추들을 주렁주렁 달고 우리를 맞이한다. 아주 큰 나무에서는 한 그루에서 한 두 가마니 정도도 수확했으니 척박한 산골의 토지를 활용하는데에는 물빠짐이 잘 되어야 하는 대추농사가 제격이었던 것이다.

매년 개최되는 보은대추축제에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도 참여해 보았다. 군수와 농업기술경영센터 소장 그리고 농민들을 직접 인터뷰 하던 중에 보은군 내북면 법주2길 6-9번지 하늘농원 경영자인 김을선 여사 모녀와 인터뷰를 해 보았다. 몸에 좋은 우리 농산물 생산자들을 발굴하여 전국에 적극 알리는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전국방송취재본부장으로서, 그리고 유튜브 '인생이모작'의 크리에이터로서 말이다.

"우리는 GAP 인증을 받은 믿고 드실 수 있는 맛있는 꿀대추를 생산합니다."라고 말하는 김을선 여사의 해맑은 표정과 속임없는 순수함이 인터뷰에서 그대로 보여진 이 영상뉴스는 보은지역 사람들의 인심이 얼마나 좋은가를 알게 해 줄 것이다. 훗날 귀촌을 하고자 한다면 물맑고 공기만 좋은 것이 아니라 인간미가 넘치는 보은지역으로의 귀촌은 어떨까? 맑은 마음으로 살아가는 농민들 화이팅이다.

누구에게나 권해도 좋은 대추를 생산하는 하늘농원
누구에게나 권해도 좋은 대추를 생산하는 하늘농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