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획 나무 '국악 Jazz 樂 락' 공연사진
문화기획 나무 '국악 Jazz 樂 락' 공연사진

성남, 위례35단지 관리사무소에서 진행한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이 지난 05일 '위례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펼쳐졌다. 이날 공연은 공연단체 문화기획 나무의 '국악, Jazz 樂 락' 이란 제목으로 60분가량 진행됐다. '국악, Jazz 樂 락'은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선정작으로 한국의 '樂'을 주제로 국악뿐만 아니라 재즈, 판소리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종합공연이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재즈트리오, 국악실내악단 “Fly to the Sky, 아름다운 나라”, 사물놀이, 국악 실내악 “신모듬”, 재즈트리오, 국악실내악, 판소리 “아리랑 연곡”, 재즈트리오 “Fly me to the moom, Howl's Moving Castle (만화영화주제곡)”, 창작 연희, 국악 실내악단, 재즈트리오 “판놀음”으로 총 13명의 출연진으로 구성되었다.

문화기획 나무는 우수하고 독창적인 한국문화예술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자 전문예술인으로 구성된 예술공연 전문 기획사로 한국음악을 바탕으로 동서양의 음악과 깊이 있는 창작음악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공연을 통해 발표된 음악은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인접예술 장르와의 교류를 통해 전통 국악장르를 모토로 창의적이면서도 대중적인 세련된 음악장르를 보여드리고 있으며 2018 신나는예술여행의 선정단체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본 공연은 성남 위례35단지 관리사무소에서 신청 및 선정되었으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문화기획 나무가 주최하며 주택관리공단,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협력하여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