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전자· IT 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

사진출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홈페이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26일(수) ‘제11회 전자· IT의 날’ 유공자 포상 시상식을 갖고 전자· IT산업 발전 유공자 39명에 대해 포상을 실시했다.

영예의 금탑 산업훈장은 신성장 산업 육성 및 R&D 단지 조성으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개발-생산-판매-관리 등 전 사업영역에 걸친 프로세스 표준화 및 시스템 구축으로 Global 경쟁력 제고를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엘지전자㈜ 정도현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동탑 산업훈장은 시장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여 미국 내 모니터 및 TV시장 점유율 1위 달성 및 냉장고 글로벌 1위 수성 등을 통해 국가 브랜드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삼성전자㈜ 강봉구 전무이사가 수상하였으며, ㈜남성 윤성호 대표이사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노력으로 전자 IT 수출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효율적인 품질경영과 공정한 기업문화 창달 노력으로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 포장을 수상했다.

이 밖에 동부 대우전자㈜ 윤의창 상무이사 등 5명이 대통령 표창을 ㈜에이치엘옵틱스 양기석 상무이사 등 5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한국스프라이트㈜ 박미선 이사, ㈜윈드앰프 하성우 대표이사 등 26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