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세계를 품다’, 21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강당서 공연

굿뉴스코 페스티벌 포스터

진주문화원이 주최하고 경남일보와 서경방송이 후원하는 해외봉사단 귀국 콘서트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오는 21일(수) 저녁 7시 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진주를 비롯한 대구, 부산, 울산, 광주, 서울, 인천 등 전국 12개 도시를 순회하며 열리는 페스티벌은 ‘청춘, 세계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1년간 95개국에서 행복한 해외 봉사를 마치고 귀국한 단원들이 직접 준비한 국내 유일의 해외봉사단 귀국 콘서트이며 생생한 활동 보고서이다.

프로그램으로는 △세계문화댄스 △라이쳐스스타즈 △체험담 △굿뉴스밴드 △귀국보고회 △트루스토리 등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경험한 색다른 문화와 솔직하고 감동적인 자신들의 이야기로 자기 중심적인 삶에서 벗어나 남을 위해 살 때 느끼는 행복을 다양하게 풀어내는 세계 문화 대축제이다.

한편 굿뉴스코 해외봉사는 국제청소년연합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2002년부터 21년 동안 전 세계 95개국에 국내외 대학생 9천 500여명을 파견하고, 한글과 컴퓨터, 태권도 등의 교육봉사와 집짓기 등의 사회봉사를 통해 민간·문화 외교의 역할을 해왔다.

YTN 청춘 세계로 가다,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MBN 생생정보마당 등 국내 주요언론에서 보도된 굿뉴스코 페스티벌 초대권은 구글링크로 선착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