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백지공 결과 도출하겠다“

 

<2023 제10회 한국평화언론대상> 시상식이 10월 9일 15시부터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30 ‘김대중 컨벤션센터’ 2층에서 열렸다.

'2023 제10회 한국평화언론대상'은 각계각층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지역발전 사회봉사 · 경영혁신·기술개발 · 문화예술증진· 환경개선 · 인재 육성 등 21세기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모범 시민들을 발굴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행사는 (사)한국시민기자협회와 한국저널니스트대학교육원 전국교수회가 주최하고 제10회 한국평화언론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했다. (사)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언론은 명불허전의 ‘뉴스포털1’이다.

2010년 한국시민기자협회라는 제호로 출발한 언론사가 현재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이다. ‘깨어있는 시민’이 반드시 필요해서 문정현 변호사(초대회장)의 도움을 받아 (사)한국시민기자협회(2010년 10월9일 창립)를 설립하였다.

네이버(통합 문서) 다음,구글,네이트, 줌 등을 통해 뉴스를 공급하고 하루 최고 30만명이 PB로 공공저널리즘을 확산 하고 있어 명망까지 아주 높다.

 

언론사 3만 개 시대인 즈음이다. 하지만 뉴스포털1에서는 그동안 광고를 거절하면서 공적가치를 쌓아왔다. 또한 깨어있는 시민이 시민기자협회에서 기자로 활동을 하려면, 반드시 저널리스트 기자 아카데미를 이수해야 하며 100문항 시험을 보고 나서 기자 활동을 하여야 한다.

세계에서 가장 큰 골프대회(PGA 미국초대)를 취재하여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의 명성을 날렸던 유동완 기자, 자연산 송이버섯(경북 최홍식 기자)을 뉴스로 홍보하여 대박을 낸 사례 등 언론 홍보를 통해 지역 사회도 알리고 문화도 전파하는 성공사례가 아주 많은 게 뉴스포털1만의 차별화된 자랑거리다.

 

특히 5대 포털 뉴스를 통해 특산물 홍보기자단의 활동과 임업기자단, 등 사회 각양각색의 시민들이 모여 집단지성을 만들어 가면서 더욱 성큼 발돋움하고 있다.

"나 혼자 백 걸음보다 다함께 하는 한 걸음”이 더 나은 미래가 열린다는 각오로 정진하고 있는 뉴스포털1이 주최한 <2023 제10회 한국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김현녕 쪽방집 대표가 영예의 문화발전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만끽했다.

김현녕 대표는 수상 소감에서 “문화발전을 이뤄야 하는 이유는 문화는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 구성원들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문화는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으며, 국가 간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여 국제 사회의 평화와 협력을 증진할 수 있지요.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정서적 안정까지 제공하는 것 역시 문화의 힘입니다.

앞으로도 문화발전을 위해 가일층 노력하고 공부에도 최선을 다하여 죽백지공(竹帛之功)의 결과를 도출하겠습니다.“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소문난 재원(才媛)인 김현녕 대표는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인 한남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