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년 동안 기자 교육을 이수하고 기자 시험에 합격한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는 6천여 명의 기자를 양성 전국에서 보도와 취재 활동을 하고 있다.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시민 참여와 언론의 역할을 강조하며, 국내외 사회 이슈에 대한 보도와 취재 활동을 전개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

최근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는 다양한 주제와 관련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고, 그중 일부를 살펴보고자 한다.

첫째로,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시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시민들이 언론의 소통 창구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취재, 보도, 인터뷰 등의 다양한 기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며, 사회 문제에 대한 이해도와 정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다.

둘째로,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언론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언론의 독립성과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이슈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의견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언론은 다양성과 균형을 유지하고, 편견이나 편파성 없이 사실을 객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셋째로,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는 다양한 사회 이슈에 대한 보도와 취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사회적 불평등, 인권 문제, 환경 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보도 취재하고 있다.

넷째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자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기자들이 다양한 이슈에 대한 심층적인 보도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목해야 할 사회 문제들을 대중들에게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전국 교수회는 자발적인 참여로 석박사 3백여 명 저명인사 2백여 명, 시민전문가 5백여 명이 학계, 정계, 산업계, 기업 인사 1백여 명이 모여 전국 1천2백여 명의 그룹이 함께 하고 있다.

뉴스포털 1 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는 매년 기자 자격을 갱신하고 기자로 사명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기자아칻[미에서 "국각의 기둥은 언론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치고 있다. 기자아카데미 문의 (1666-2546)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