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월화드라마 ‘오아시스’ 11회, 추영우-설인아 / 사진 제공=세이온미디어㈜, ㈜래몽래인
▲KBS 2TV 월화드라마 ‘오아시스’ 11회, 추영우-설인아 / 사진 제공=세이온미디어㈜, ㈜래몽래인

‘오아시스’ 추영우가 설인아를 향해 ‘직진 구애’를 펼친다. 피아노 앞에 앉아 설인아를 위한 노래를 부르며 프러포즈를 준비한 추영우의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장동윤이 행방불명이 된 사이, 추영우와 설인아 사이에 어떤 변화가 있던 것인지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오늘(10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월화드라마 ‘오아시스’(연출 한희 / 극본 정형수 / 제작 세이온미디어㈜, ㈜래몽래인) 측은 이날 이두학(장동윤 분)의 행방불명 3년 후, 오정신(설인아 분) 앞에 남자로서 프러포즈를 준비한 최철웅(추영우 분)의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앞서 10회에서 철웅은 두학과 정신의 결혼을 방해하기 위해 두학을 궁지로 몰았다. 정신은 범죄 조직의 수괴로 몰린 두학을 살리기 위해 철웅과 담판을 지었다. 철웅은 정신의 부탁으로 두학의 도주를 마지못해 도왔지만, 두학은 이 모든 비극이 철웅에 의해 비롯된 것임을 알아채고 분노했다. 정신은 이런 사정을 전혀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두학이 총을 맞고 바다로 뛰어들어 충격에 휩싸였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 속에는 피아노 앞에 앉아 노래를 부르는 철웅과 그를 바라보는 정신의 모습이 담겨 있다. 두학이 총을 맞고 바다에 뛰어들어 행방불명이 된 지 3년이 지나 사뭇 달라진 철웅과 정신의 모습이 눈길을 모은다.

두학의 생사도 알지 못하고 마음에만 품은 채 오직 영화사 일에 몰두한 정신은 자신을 향한 철웅의 직진 구애에 착잡함을 감추지 못한다. 멈추지 않는 철웅의 마음과 놓을 수 없는 두학을 향한 마음 사이에서 과연 정신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아시스’ 제작진은 “두학이 사라진 후 철웅은 정신에게 더욱 적극적인 구애를 펼친다”라며 “오직 두학만을 바라봤던 정신과 두학의 빈자리를 파고드는 철웅, 이들의 관계 변화에 주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월화 드라마 ‘오아시스’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이어지는 격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꿈과 우정 그리고 인생의 단 한 번뿐인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치열하게 몸을 내던진 세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11회는 오늘(10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