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9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될 '세행시(세바시)' 집행부 김정옥 언론위원장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지난달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가 농협임직원 및 가족 가운데 행복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지역 리더들을 선발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교육과정을 진행하고 12월 2일 드디어 자격증을 수여하게 되었다. 이번 김정옥 책임교수의 멘토링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행코 인턴은 김명옥(12566), 문주화(12567), 김종춘(12568), 김기순(12569), 김복자(12570) 선생"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보은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로 재직중이기도 한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는 행코 인턴 육성만 아니라 행복 코디네이터의 꽃인 행코 책임교수들도 연속 추천하고 있다. 협회는 김정옥 책임교수에게 농협간부 출신중에서 행코 책임교수로 적합한 리더를 1차 심사하고 협회로 추천토록하여, 협회가 최종 심사를 거쳐 입단시킨 후 온라인 학습과정 등을 통해 행코 책임교수로 육성하고, 추후 마을리더 및 농촌지역의 촘촘한 행복 멘토링을 전개할 지역 행복멘토로 선점하도록 추천 권한을 주었다.

앞으로 김정옥 책임교수는 100명의 농협 임직원을 행코 책임교수로 육성하고, 전국적으로 행코 책임교수 농촌 전문가그룹을 구성하여, 꾸준히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워크숍 및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다. 김정옥 책임교수는 지난 달에 금왕농협 한종수 M급 상무, 송원재가노인복지센터 유인숙 대표, 충북도교육청 단재교육원에서 서기관으로 퇴직한 박순구 국제대학교 연구교수 등을 행복 코디네이터 예비 책임교수로 추천하여 협회 입단심사를 통과한 바 있다. 

이러한 비전으로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는 지난 달 말에 여주시농협 김현주 신용상무를 예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추천하였고, 협회 심사를 통과하여 12월 2일부로 행복 코디네이터 106호로 온라인 학습과정을 시작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