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함께 걸어온 길, 행복한 10년! 희망찬 10년!”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10주년 기념식 및 2022년 사업 결과보고회 진행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지난 11월 30일 장성군청 아카데미홀에서 개소 10주년 기념식 및 2022년 사업결과보고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청소년과 함께 걸어온 길, 행복한 10년 행사
청소년과 함께 걸어온 길, 행복한 10년 행사 사진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함께 걸어온 길, 행복한 10년! 희망찬 10년!’의 슬로건 아래 김한종 장성군수를 비롯해 군의장, 교육장, 도의원, 군의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실무진, 1388청소년지원단 및 청소년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 이여 내빈소개 후 문향고등학교 댄스팀 ‘나인틴’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하여 10주년 연혁소개, 10주년 기념 시상(장성군수·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표창, 감사장, 모범청소년상), 환영사, 축사, 10주년 축하영상, 꿈드림 졸업식 및 포상식, 장학금 수여, 실태조사 분석보고, 2022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 결과보고를 하며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2022년 제1,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12명의 학교 밖 청소년 중 8명이 꿈드림 졸업식에 참석하였으며, 졸업 청소년들의 부모님께서 함께 참석하여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더욱 뜻깊은 것은 꿈드림 졸업자에게 장성군수(김한종) 명의로 졸업장을 수여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따뜻한 한마디로 청소년들이 앞으로 나아가는데 힘을 실어주었다. 또한, 장성군학원연합회에서 졸업축하금으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행사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 
 

청소년과 함께 걸어온 길 꿈드림 학생 졸업식
청소년과 함께 걸어온 길 꿈드림 학생 졸업식

이덕진 센터장은 “지난 10년 동안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방법을 찾아 경험하게 해주면 장성을 사랑하는 군민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았으며, 앞으로 더 큰 목표를 가지고 끝까지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2년 8월 개소 이후 지역사회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 실시하는 모든 교육 및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js1388.or.kr) 또는 sns(페이스북, 인스타)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문의는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