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중학생의 소중한 꿈을 찾아주는 프로이드 심리연구소의 명강사들!

프로이드 심리연구소(김효창 대표)와 부산지역 대표 강사(이세미,김세경, 임인자)가 부산 서면중학교 3학년(고교학점제) 학생들은 대상으로 진로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왼쪽부터 이세미, 김세경, 임인자 강사)
(왼쪽부터 이세미, 김세경, 임인자 강사)

적극적인 사고와 행동을 가진 학생’, 학생들과 함께 발맞추어 가는 학교‘,‘세계를 이끌어가는 사람이 되자 라는 슬로건 아래 2022년도 서면중학교가 추구하는 교육 중점 사항을 소개하면 1. 창의적 체험활동 및 동아리활동 ,2.독서의 생활화를 통해 교양을 쌓고 남을 배려하는 품성을 갖도록 하는 독서교육, 3.자유학년제를 통한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고자 하는 교육을 통하여 합리적인 사람, 창의적인 사람, 건강한 사람의 교훈으로 미래사회의 행복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는 목표를 가진 명문사학이라고 이세미 강사는 소개했다.

오늘 진로 캠프의 고교학점제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이드 연구소가 개발한( 대학계열적성검사)를 통해 1차시에는 나에게 적합한 전공계열과 학과탐색”, 2차시는 대학입시전형과 고교학점제 &캠프를 마치며순으로 진행되었다.

소통과 화합으로 포용하는 학교 부산서면중학교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명문사학으로써 대입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 특유의 활기차고 밝은 기운으로 인하여 전혀 단축수업을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정도로 열정적인 분위기의 수업 현장이었습니다.

이번 진로캠프를 통하여 자신의 적합한 진로와 직업 대하여 상세하게 알 수 있었으며 그것을 바탕으로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고교학점제를 중심으로 나아갈 방향성을 찾게 되어 앞으로의 예비고교생들의 열정적인 학교생활을 엿보면서 멋진 미래의 인재가 되기를 희망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