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016년 수능, 집중력 높이는 약? 수험생 집중력과 피로회복을 한번에!


 2016년 고3수험생들의 수능이 다가오고 있다. 모두가 열심히 수능준비에 매진하지만 그 중에서 공부에 집중이 되지 않아 고민이 많은 학생들도 있는 법. 집중이 안 될수록 머릿속은 더 복잡해지고 자세도 흐트러질 것이다. 많은 수험생들이 집중력 높이는 방법만 찾아보며 스트레스가 쌓이게 된다. 이러한 학생들의 경우 스트레스로 인한 몸속 유해산소 억제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섭취하는 영양소의 결핍이 두뇌활동을 더디게 하는 것일 수 있다.

수능 준비를 위한 두뇌를 만들기 위해서는 두뇌세포 형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공급해주는 단백질, 뇌세포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함으로써 뇌의 정보전달이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DHA와 오메가3(단일불포화지방산), 불포화지방산의 기능을 돕고 에너지 대사를 도와주는 비타민 등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한다.

또한 수험생에게 중요한건 피로회복! 수험생 자신만의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필요하다. 스트레스로 인한 유해산소가 두뇌활동을 저하시키기 때문. 스트레스로 인한 두뇌활동 저하 현상을 저지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 유해산소의 발생 자체를 억제하거나, 생긴 유해산소를 없애주는 것이다. 발생을 억제하려면 신진대사를 줄여야 하므로 먹는 것을 줄이고, 항산화물질이 뛰어난 식품을 섭취하면 된다. 그중엔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이 있다.

집중력 높이는 약? 평소 올바른 식이요법을 실천하거나 항산화제를 복용하므로써 유해산소를 감소시킬 경우의 장점은 다수의 전염병학 논문에서 입증되었다. 건강기능식품인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은 비타민 C나 비타민 E 보다도 훨씬 더 강력하게 유해산소들을 감소시키며 지질, 단백질, DNA등과 같은 세포 합성물이 파손되지 않도록 강력히 보호하는 기능을 가졌다는 사실도 입증되었다.

이러한 유해산소의 피해를 줄이는 강력한 작용을 지니는 것이 바로 '항산화물질'로, 천연 항산화물질인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수헙생의 두뇌활동과 의지력 강화, 학습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