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임 민원팀장, 김병진·김유경·임창근 주무관

담양군은 이강임 민원팀장, 재무과 김병진 주무관, 공간재생과 김유경 주무관, 대전면 임창근 주무관 등 4명을 올 상반기 베스트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베스트 공무원에게는 1년간 월 5만원의 수당, 3일간의 포상휴가, 해외연수, 승진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강임 민원팀장(행정6급)은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국민신문고 이송민원처리, 본인서명사실확인제 실적 등에서 뛰어난 업무처리 능력과 리더십을 발휘해 군이 우수평가를 받는데 기여했다.

또한 음악방송, 민원인 대기장소 주변정비, 필요물품 적재적소 배치 등 쾌적한 민원실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했으며, 민원인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등 적극적인 민원 해결 자세로 모범이 됐다.

▲김병진 주무관(시설6급)은 군청 본관·신관동 및 소방·경보·피난설비 등 각종 공사 통해 직원들의 애로사항 해소에 노력하고 노후된 청사를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탈바꿈하는데 일조했다.

또한 군청사 코로나19 예방 방역소독에 만전을 기하고 건물·시설물 재해복구공제 및 영조물 배상공제를 통해 사고발생 시 신속한 보상을 추진했다.

▲김유경 주무관(행정7급)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중앙로 상권·문화회관 활성화, 노후 주거지 정비 등 적극적인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담양만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모델 개발에 공헌하는 등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읍·창평·대전·고서·가사문학면에서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교육을 추진하고 담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조직과 주민 거버넌스 구축·관리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임창근 주무관(복지7급)은 지속적인 현장방문으로 저소득층 140여 가구를 발굴하고 맞춤형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등 공적급여를 연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복지 혜택을 받도록 했다.

1991년부터 총 73회 헌혈 참여와 헌혈증 기부를 실천했으며, 복지기동대로 활동하면서 도배·장판 교체, 안전발판 설치, 연탄배달봉사 등 생활환경 개선에 노력했다./조 복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