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과 놀이로 배우는 SDGs(지속가능한 발전목표)남구청소년어울림마당 Green’ 개최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민기)은 청소년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도심 속 작은축제인 남구청소년어울림마당을 24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봉선1동 근린공원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체험과 놀이로 배우는 남구청소년어울림마당 Green’ 개최 홍보물
체험과 놀이로 배우는 남구청소년어울림마당 Green’ 개최 홍보물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이 펼쳐지는 장으로 24일에 개최되는 남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함께 Green”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를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기획하여 청소년중심의 생활문화운동으로 진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주민들은 ▲ 제로클래스(지구를 지키는 수제비누, 나만의 컬러찾기) ▲ 모레상점(킬라스틱! 먹을 수 있는 물병 오호, 바다에서 보내온 답장 ‘씨글라스’, 무등산빵 나눔, SDGs 손수건, EM주방세제 만들기, 무료세제교환소 등) ▲ 쓸모있는 쓸톡 등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어울림마당을 준비하는 봉선청소년문화의집 김지현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지속가능발전 가치를 공유하고 생활문화운동을 통한 실천활동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며 “지역 청소년이 코로나19를 비롯한 다양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구청소년어울림마당 ‘함께 Green’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주민들은 구글폼(http://bit.ly/함께Green)을 통해 사전신청을 할 수 있다. 

봉선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단체인 「문화행동 S#ARP」이 광주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립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자치활동 프로그램, 마을공동체 프로그램, 시민성 함양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더 나은 삶을 디자인하는 청소년 창의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