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지방자치학‘ 교수임명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지방자치학‘ 교수임명

’장성군 아카데미‘로 브랜드화 된 장성군 김한종 군수가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지방자치학‘ 자문교수로 임명되었다.

제 40대 장성군수인 김한종 군수는 2022.7~제40대 전라남도 장성군 군수, 2020.8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수석부위원장, 2020.9 제17대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전반기 회장, 2020.7 제11대 전라남도의회 후반기 의장, 2018.7 제11대 전라남도의회 전반기 부의장, 2010.7~2011.4 제9대 전라남도의회 의원, 2002.7~2006.6 제7대 전라남도의회 의원 등을 역임했다.

지난 16일 장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치러진 임명식에서 한국시민기자협회 고성중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고총장은 13년 전 출범한 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 약 6천여 명의 시민기자를 12시간 교육 후, 소정의 시험을 통과한 기자를 육성한 곳이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입니다’ 라고 설명하고 임명식을 거행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지방자치학‘ 교수임명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지방자치학‘ 교수임명

본 회 뉴스포털1 김양배 부회장, 국민재난구조협회 양경호 총회장, 박현수 감사국장, 티에프메디칼 윤명호 대표, 강용재 상무, 넷온 명홍철 ‘AI영상분석학’ 교수, 전남대학병원 가정의학과 박혜은 전문의 교수회 논설위원 류택열, 고도연 채널A스마트에디터, ㈜보온 양정옥 대표, 고관성 청년교수회 회원 등이 참석하여 임명장 수여식을 함께 했다.

김양배 부회장은 “사회가 혼란하고 어려울 때는 항상 깨어있는 훌륭한 시민들이 사회에 공헌을 해 왔다며,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은 민주, 인권, 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기관을 설명하며,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교수회는 시민언론 창달을 위해 교육, 포럼, 봉사, 등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전국시민언론단체라고 소개했다.

김 군수는 “더욱 잘하라는 격려로 알고 장성군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인사를 갈음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은 (사)한국시민기자협회 기자아카데미 전문 교육기관으로 ‘KJC평생교육원’이라는 명칭으로 동부교육청 125호로 등록된 교육원으로 현재 교과부 ‘대학원 대학교’를 설립 추진하는 과정에 있다.

13년 전 출범한 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는 가난한 민주주의에 올곧은 시민을 기자로 육성하여 공공저널리즘이 올곧게 확산되도록 '작은 노력이 변화를 일으킨다는 캐츠플레이로 전국에 있는 시민들이 언론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은 교육원으로서 기자를 교육하고 어두운 사회를 계몽하는 공익형 언론단체이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전국본부에서는 깨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활동을 할 수 있다. 전국 지자체 장을 포함하여 불특정 시민들이 약 2천 여명이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