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안전 그리고 보건

윤정순 강사가 지난 14일 인천광역시 교육청 소속 교장 120명을 상대로 산업안전보건 관리감독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윤정순 강사가 지난 14일 인천광역시 교육청 소속 교장 120명을 상대로 산업안전보건 관리감독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포털1 안준태 기자]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는 지난 7월 14일 산업안전보건 관리감독자 정기교육을 현직 교장 120명 대상으로 인천 아시아드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윤정순 강사는 학교에서 교장선생님들의 안전에 대한 마인드가 바뀌면 학교 전체가 안전하게 바뀌어 진다면서 교장선생님의 안전리더쉽를 강조하였고, 학교 조리실 조리사들의 폐 건강은 물론 교사들의 직무스트레스 그리고 학교에서 학생들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강의에 참석한 교장들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교육이었다.” “직장 내 괴롭힘이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확실히 이해되었다. “학생뿐만이 아닌 교사들에게도 쾌적한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을 하였다.

강의를 진행한 윤정순 강사는 산업안전보건 교육외에 기업 CEO 리더쉽 교육, 소속 직원들에 대한 자기개발등의 동기부여 강의는 물론 기업의 법적의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 전문 강사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