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07:13 (목)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전국 시군구 행복 서포터즈단 단장요원 모집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전국 시군구 행복 서포터즈단 단장요원 모집
  • 김동호
  • 승인 2022.06.30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전역에서 긍정심리 강화하는 새마음운동을 함께 펼친다.
인생이모작 행복 멘토가 되고자 한다면 서포터즈 운동에 동참하라!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등과 같이 2011년도부터 시스템으로 표준화 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민간자격으로 등록하고, 연세대학교 등에서 행복강사를 육성해 온 국민행복 프로그램! 그리고 그 프로그램에 근거한 명품강사와 명강사, 행복강사를 육성해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현재 대학교수의 학력과 경력에 준하는 85명의 행코 책임교수들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행복 멘토링을 진행하며 행코 인턴 육성 및 행복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고 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소개했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 참석자의 노트에서 발췌

 

이러한 가운데 협회는 전국적으로 국민정신건강증진과 행복감 상승운동을 펼쳐나가는데 크게 일조할 긍정심리학과 행복학의 전문성을 갖춘 행복 서포터즈단 단장이 이끄는 행복 서포터즈단을 각 시군구별로 조직하게 된다. 보릿고개를 넘어서기 위해 전 국민이 함께 참여했던 새마을운동처럼 행복 서포터즈단은 각 자치단체와 의회, 종교기관이나 지역 기업, 사업장 등과의 협업으로 각 지역에 꼭 필요한 선행사업을 각 지역 단장이 주관하는 자치회의 결의로 실시간 능동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러한 행복 서포터즈 활동을 적극 준비하면서 강조해 온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위드 코로나와 우크라이나 전쟁상황으로 전세계는 갑작스럽게 대공황을 직면했다. 자원이 부족한 대한민국은 벌써부터 고유가와 고금리,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해 사회전체가 얼어붙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위기상황은 정서적 불안정감과 불안감만 아니라 생명존중의식도 약화시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른바 집단우울증이 감기처럼 번질 수 있고 대한민국 성장을 크게 저해하는 부정 요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국민행복은 거창한 구호제창으로만 실현 되는 이데올로기가 아니라,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새마음운동을 일으키는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나는 확신한다.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애국자들이 새마음운동에 참여하여 우리 모두가 잘살게 되는 행복 서포터즈 운동을 일으켜 주기를 기대한다. 진심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행복 서포터즈단 단장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1차 온라인, 2차 오프라인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거치며 행복 멘토링의 노하우 등을 구체적으로 학습해야 한다. 이 과정은 김용진 교수가 직접 멘토링을 진행하며 각자 지역에서 어떻게 행복 도우미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인가를 심층있게 논의하게 된다. 이 과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협회장 김용진 교수에게 문의하면 절차를 상담받을 수 있다. 연락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