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25일 나주 열정스퀘어 SNS소통연구소 진행

스마트폰활용지도사 1급 교육과정은 오는 6월 18일(토), 25일(토) 10시부터 17시까지 공유오피스텔 나주 열정스퀘어에서 SNS소통연구소 전라남도지부 주관으로 진행된다.

SNS소통연구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관리하는 자격증으로 13년간 2천 7백여 명의 스마트폰 활용지도사를 배출해 온 곳이다. 지난 5월 13일, 14일 스마트폰활용지도사 2급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강의는 SNS소통연구소 이종구 소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고객을 유혹하고 매출이 증대되는 마케팅 글쓰기노하우, 페이스북 마케팅, 인스타그램 포스팅 노하우, 방문자를 부르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등 내용을 선보인다. 이종구 소장은 스마트폰활용지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로서 그간 축적해온 스마트폰활용지도사 관련 지식을 꾸준히 알리며 13년간 2천7백여 명의 스마트폰 활용지도사를 배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SNS소통연구소 강영옥 전남지부장은 여행 CEO이면서 스마트폰활용지도사, SNS마케팅교육을 진행한다. 2017년부터 스마트폰활용지도사 및 SNS마케팅 업무를 해왔으며 여행사 알지오투어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는 여행 작가로 알려져 있다. 최근 국가공무원 필독서 등 4권의 책을 저술하며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전문가로 거듭나고 있다.

강영옥 전남지부장의 교육에서는 스마트폰 하나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등의 마케팅 마스터를 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마스터 코스로 준비되며 교육 이수 후 SNS 전문가 및 관련 강의를 할 수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얻게 된다.

강영옥 전남지부장은 “제가 잘하고 잘아는 여행을 가지고 sns채널을 운영하며 코로나 이후 달라진 여행 시장을 향해 트래블과 크리에이티브교육과정을 통해 차별화된 여행마케팅, 여행사 CEO를 만들고 ‘글로벌여행 크리에이터’ 자격증을 만들어 교육한다”라며 “sns를 통해 여행을 알리고 여행도 가는 전세계 20개국, 100개 도시를 다 가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교육내용은 여행사 오퍼레이터가하는 모든 것, 여행상품기획, 개발, 상품구성, 예약, 준비과정, 여행중 사용하는 앱, 여행다녀와서 앨범만들기까지 고객의 모든과정을 프로세스화하기이다. 또, 스마트폰하나로 사진촬영 노하우, 여행 SNS 글쓰기 노하우, 유튜브영상 촬영 노하우, 수익창출, 여행사운영노하우까지 그간 사랑 여행사 운영, 알지오투어 지사 15개를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 밑바탕으로 실습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혜택은 전세계 인센티브 여행, 특가 여행 혜택제공(나트랑, 달랏, 무이네), 보조가이드(비용무료) 가이드, 여행 인플루언서 활동(인센티브 혜택), SNS서포터즈활동이 가능해진다.

주최측 관계자는 “이제 스마트폰은 잘 활용하면 마치 도깨비방망이처럼 값진 도구가 될 수 있고 강사가 될 경우 N잡러로 활동하며 디지털 문맹 탈피 전도사의 역할까지 할 수 있다”며 “갈수록 고도화 되는 스마트폰의 기능과 성능을 잘 파악해 이를 활용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전남, 광주 스마트폰활용지도사를 꾸준히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