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일곡청소년문화의집(당근센터)은 지난 11일 일곡제2근린공원에서 2022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알쓸당잡’(알고보면 쓸모있는 당근센터 잡학사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알쓸당잡’ 공연 모음사진
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알쓸당잡’ 공연 모음사진

청소년과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마을단체 체험부스 3 곳과 청소년동아리부스 6 곳, 청소년공연 7팀이 참가해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했다. 

1부에 진행된 부스체험은 지역 마을단체부스(▲일곡전환마을네트워크, ▲한새봉두레, ▲한실마을전래놀이회)와 청소년이 기획하고 진행한 체험부스(▲일곡청소년운영위원회, ▲레진아트 판매, ▲생물다양성 퍼즐맞추기, ▲청소년카페, ▲셀프사진관, ▲티핑포인트 게임·쓰레기를 주워라!, ▲보드게임대회)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는 각 기관 및 학교의 댄스, 밴드 동아리의 공연무대로 행사의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부스체험마당과 공연마당에 참여한 윤소영, 송혜지 청소년들은 ‘코로나로 인해 부스나 공연 거리를 보는 것들이 많이 어려웠는데 집 근처에서 이런 행사들이 진행되어서 재미있었고, 이러한 행사들이 자주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주도형 활성화와 창의활동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활동, 청소년카페운영, 유별난실험, 청문집놀이터, 인문콘서트, 청소년마을학교, 청소년기후행동단, 문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