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업고등학교(우송고) 제15기 총동창회장 류지원
제 15기 50주년 추진위원장 정신조( 전, 모교 교장)
장 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엑스포로 123번길 55)
일 시 : 2022.06.15(수) 오후 5시

대전상업고등학교(우송고)제 15기 졸업 50주년 기념행사
대전상업고등학교(우송고)제 15기 졸업 50주년 기념행사

교가 1절 :식장산 내달아 온 자양의 언덕위에 재여 올린 기왓골은 그윽하다 우리집 

             (후렴)정다운 벗들 따사로운 동산아 동아학원 동아학원  자유의 대전상고(우송고)

교가 2절 : 모아든 마음들이  큰 한뜻을 기르나니 자라나는 겨레의  줄기찬 생기여~

            (후렴)정다운 벗들 따사로운 동산아 동아학원 동아학원  자유의 대전상고(우송고)

교가 3절 : 우렁찬 배움전당 굳세게 차린힘은 한바다로 물으로 흘러 나가 나가리

             (후렴)정다운 벗들 따사로운 동산아 동아학원 동아학원  자유의 대전상고(우송고)

대전상고(우송고)는 1954년 5월 개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67기 졸업생 3만6천명을 배출한 명문사학이다.

최초 상업학교로 명성을 떨친 전국 5대상고이다. 세월의 흐름에 따라 현재는 인문계 우송고등학교로 명칭이 바뀌었다.

제 15기를 졸업한 대전상고(우송고)선배들은 코로나 19로 인해 2년전에 50주년 행사를 성대하게 기획을 하였으나, 코로나 팬더믹으로 미룰수 밖에 없었다.

금번 2년이 지난 현시점(2022.06.15)에서 대전상고(우송고) 교장을 역임한 정신조 추진위원장과 15기 류지원 기별회장,15기 동기생들을 중심으로 합심하여 대전상고 졸업 50주년 행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제 31대 대전상고(우송고)31대 박도봉 총동문회장은 15기 선배들의 50주년 행사에 참석하여 졸업 5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축사를 할 예정이다.

제 31대 총동창회 임원은 서정원 수석부회장, 정광모부회장,김석규사무총장,김승수홍보처장,송병갑사무처장,정진오재무처장,신원천 행사처장이 선배들의 뜻깊은 자리에 초대 받아 ICC호텔 5시에 참석할 예정이다.

대전상고(우송고)제 31대 총동문회 박도봉 회장 축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대전상고(우송고)제31대 박도봉 총동문회장
대전상고(우송고)제31대 박도봉 총동문회장

"안녕하십니까 ! 대전상고(우송고)총동창회장 박도봉입니다.

먼저, 15회 선배님들의 졸업 50주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를 위해 참석해주신 모든 선, 후배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의 대전상업고등학교(우송고)는 1954년 5월 개교를 시작으로 만 68년이란 시간이 흘렀으며, 2022년 1월 28일까지 제67회 졸업식과 함께 3만 6천 21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건강한 몸과 정신을 가지고 친구들의 우정을 나누며 50년이 넘도록 15회 동창회를 발전시키셨습니다. 지난 2년이 넘는 시간을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움을 잘 극복하시고, 이렇게 뜻깊은 50주년 행사를 하시는 선배님들을 뵈니 그 열정에 감탄과 존경이 저의 마음과 3만6천여명의 동문 마음에 감동을 주고 계십니다.

이렇게 존경하는 선배님들로부터 이어져 온 대전상고(우송고)의 조직력과 단결력은 지금의 총동창회가 존재한 이유이며, 그 영향력은 더욱 굳건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건강과 화합을 이루시며 저희 청원동문회를 지키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저희 31대 총동창회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그동안 행사를 갖지 못한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제가 남은 임기 동안 남은 행사를 철저히 준비하여, 명실상부한 31대 멋진 집행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모교 후배들에게 자랑스러운 선배님들에 대한 자부심과 애교심을 고취시키고 사회에 훌륭한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역할에 힘쓰겠습니다.

계속해서 존경하는 15회 선배님들의 많은 지도편달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늦었다고 할 때가 가장 빠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조금은 늦었지만, 오늘 이 자리 소중한 친구들과 가장 아름다운 우정을 나누는 청춘 만남의 장이 되시길 바라며 다시 한번 졸업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끝으로 행사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류지원 동창회장님, 정신조 추진위원장님께 감사 드리며 행사에 참석해 주신 선배님들께도 다시한번 머리숙여 감사인사 올립니다.

바쁜 일정속에서도 참석해주시고 마음을 써주신 모든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2022년 6월 15일 31대 총동창회장 박도봉 올림》

김석규 사무총장은 "선배님들이 쌓아온 명성에 걸 맞게 후배를 진정으로 아끼는 마음과 선배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주어진 대전상고(우송고)31대 총동문회가 성공리에 마무리 될수 있도록 박도봉 총동문회장을 잘 보필하겠으며, 다시 한번 15기 선배님들의 뜻 깊은 행사를 축하 한다"고 말했다.

Tag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