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학교 밖 청소년에게 건강식품(유산균) 및 화장품(팩&패치)지원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4월부터 5월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강식품(홍이장군 유산균)과 화장품(팩, 패치)을 지원하였다.

지원받은 건강식품과 화장품은 120만원가량으로 ‘한국인삼공사’와 연계하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받게 되었다. 양 기관의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면역력이 떨어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 및 피부 케어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

건강식품(유산균) 및 화장품(팩&패치)지원
장성군 학교 밖 청소년에게 건강식품(유산균) 지원

건강식품을 지원받은 송ㅇㅇ청소년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건강식품을 지원받을 수 있어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유산균을 먹고 힘내서 열심히 공부와 꿈을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또한, 오ㅇㅇ청소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을 챙기는 것에 한계가 있고, 학업 스트레스로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컨디션 유지에 힘들었는데 이렇게 유산균과 팩, 패치를 받으니 도움이 되고 힘이 났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장성군학교 밖 청소년에게 화장품(팩&패치)지원
장성군 학교 밖 청소년에게 화장품(팩&패치)지원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