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와이어)
광주시는 17일 하남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구직자, 예비창업자, 근로자, 기업인 등 각계각층의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창출 대 시민 시정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17일부터 개최되는 민생 8대 분야 시정보고회 중 첫번째로 광주시가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일자리창출에 대한 올해의 시책을 시민들께 보고하고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였다.

강운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모든 시정의 가치기준을 시민의 행복에 두고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시민의 마음을 헤아리고 에너지를 결집해 세계 속에 아름다운 빛을 발휘하는 빛의 도시를 향해 실질적인 전진을 이루는 해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앞으로 창업과 취업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적극적인 국내외 투자유치 활동과 기업성장 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면서, 광주R&D특구 육성,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등 지역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시는 시정보고회를 통해 2012년 일자리창출 2만3천개를 목표로 주요정책 사업에 ‘일자리영향평가제와 일자리목표관리제’를 도입하는 등 일자리 중심의 혁신적 시정운영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등 인센티브를 확대해 나가고, 청년창조기업 150개, 수제공방 180개, 사회적기업을 100개까지 육성해 청년, 여성, 노인 등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관급공사 선정기준과 산업단지 입주, 정책자금 지원 등 각종 기업 지원제도에 일자리창출 계획을 반영해 일자리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위해 노사 평화문화 정착을 확산하고, 사회적기업 제품 사주기, 일자리 10% 나누기 실천 분위기 조성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중소기업인, 중소기업 근로자, 예비창업자와 청년구직자 등이 참석해 고용우수기업 수범사례, 중소기업 근로자로서의 성공사례 등이 소개되었고, 예비창업자의 창업동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어려움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애로, 일자리창출을 위한 아이디어가 제시되었다.

강운태 시장은 참석자들의 질의에 대해 세심하게 답변하고 시민들의 다양하고 좋은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제시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언론문의처: 광주광역시 투자유치지원관실
서기관 정남인
062-613-4060

보도자료 출처 : 광주광역시청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