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청소년지도자들 5·18민중항쟁의 이해와 광주청소년운동 역사 함께 공부해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민기)은 지난 4일(수) ‘청소년지도자 민주시민 렉처 콘서트’를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와 공동주관으로 개최했다.

5·18민중항쟁의 이해와 광주청소년운동 역사 공부해
5·18민중항쟁의 이해와 광주청소년운동 역사 공부해

이날 진행된 렉처 콘서트는 살레시오고등학교 서부원 교사의 ‘5·18민중항쟁의 역사 및 현대적 계승’ 과 봉선청소년문화의집 정민기 관장의 ‘광주청소년운동 역사와 청소년의 5월 기억행동 읽기’를 내용으로 진행되어 청소년지도자로서의 역량 및 시민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청소년지도자 민주시민 렉처 콘서트’는 5월~9월까지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개최되며, 지역 청소년지도자의 민주시민의식 증진과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를 통해 청소년 활동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렉처 콘서트를 주관하고 있는 봉선청소년문화의집 정민기 관장은 “청소년과 민주주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지역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청소년지도자 개개인과 청소년지도자가 만나고 있는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단체인 문화행동 S#ARP이 광주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립청소년수련시설로 ‘자치’, ‘자립’, ‘공감’, ‘시민성’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더 나은 삶을 디자인할 수 있는 청소년 창의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