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장 김용진 교수와 본부장 박재완 책임교수가 3박4일간 진행!
수원, 이천, 여주, 대전 등에서 힐링캠핑과 동반한 학술 워크숍으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http://kangsanews.kr)는 지난 7일(토)부터 11일(수)까지 수도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과의 협업과 더불어 역량강화를 위한 행복 프로그램의 창의적 심화를 위한 핵심멤버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사무총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는 소개했다.

검소한 식사 중인 박재완 본부장과 김용진 협회장(좌로부터)

코로나 사태가 다소 안정된 상황에서 짧지 않은 기간동안 협회장의 이동사무실 겸 캠핑카를 숙박시설로 활용하며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차례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의 색다른 워크숍에서는 참가자들의 힐링을 겸한 코어 아이디어 전략회의로 진행되었다. 이 워크숍에는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와 협회 본부장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가 동행하였으며, 이 기간중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임주완 박사, 박광석 책임교수, 김동호 사무총장, 김선남 책임교수 등이 부분적으로 참여하였다.

여주 이포보 주차장에서 웰빙과 엘에이징을 논의하는 박재완 본부장과 김용진 협회장

뜨거운 열기를 표출한 이 워크숍에서는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교육장 및 사무실을 가능하다면 조만간 서울 강남 역세권에 설치하기로 하고 그와 관련된 사전준비를 박재완 본부장이 적극 추진하도록 하였다. 또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강남 사무실이 구비되는대로 행코 책임교수들에게 행복 프로그램 진행자로서 실력을 연마하도록 협회가 프로그램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천시체육관 앞 카페에서 박광석 책임교수, 박재완 본부장, 김용진 협회장(좌로부터)

이와 더불어 박재완 본부장이 10년간 습득한 하브루타학습법이나 MBTI 등 다양한 노하우를 토대로 개발한 한국형 긍정심리기법에 대한 행복인문학적 관점에서의 심도높은 토론도 진행되었다. "세계 최초의 멘탈 힐링 프로그램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HMTT(Hapiness Mental Tension-up Technique)'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행복의식 활성화 기법'으로 공식 명명한 신조어이다. HMTT는 인간의 잠자고 있는 잠재의식을 강력한 텐션을 통해 대략 3분만에 폭발시키는 기법이다. 이 기법을 통해 약화된 긍정심리를 강화시키고 현재의 삶에 대한 구체적 성찰과 더불어 미래의 삶을 행복으로 재설계하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뉴스타트 멘탈 힐링 프로그램"이라고 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설명하였다.

김용진 협회장과 토론 중인 김동호 사무총장, 황종연 책임교수, 김선남 책임교수(좌로부터)

대한민국 국민에게 최적화된 행복 프로그램을 준비중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앞으로 1천명의 대학교수급 행코 책임교수를 선발 육성한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는 긍정심리를 강화시키는 21세기 신직업군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래를 앞서 개척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얻으면 된다.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의 심화를 위해 논의중인 박재완 본부장과 임주완 박사(좌로부터)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