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 제로화, 100% 무상교육' 정책공약
기초학력 책임제, 기초학력 책임제
기초학력 책임제

트로트 신동 강신비와 함께
트로트 신동 강신비와 함께

 이정재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14일 광주광역시교육청 기자실에서 "사교육비 제로화를 이루겠다. 국·공·사립 어린이집, 유치원 100% 무상교육을 하겠다"며 정책발표회를 가졌다.

 또한,  "광주교육이 많이 어렵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양육비를 부담하는 한국은 사교육비 해결이 우선과제이다"며 "학부모와 학생들이 큰 부담없이 마음놓고 배울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야 한다. 온전한 공교육의 정상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 "사교육비 제로화는 학생들에게 인생 사다리를 만들어주는 가장 빠른 길"이며, "국·공·사립 어린이집, 유치원 100% 무상교육으로 고등학교까지 전면 무상교육이 조속히 이뤄지게 하겠다"고 견해를 밝혔다.


 이어서 기초학력 책임제에 대해 "실력광주가 하향평준화로 많이 낙후됐다. '여러줄세우기' 교육으로 각자 분야에서 훌륭한 인재를 육성해야 한다"며 "공교육과 온라인 교육도 동시에 발전시켜야 한다. AI(인공지능)를 이용한 맞춤형 학력·적성·진로 진단과 코칭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도 하였다.


 이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들의 감성이 살아 숨쉬는 인격체로 성장해야 한다"며 "인성·창의·혁신의 교육에 기반을 둔 학생들의 다양성과 수월성 교육인 '여러줄세우기' 교육으로 각 분야에서 훌륭한 인재를 육성해야 한다"고 교육정책의 시급함을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광주교대 2대총장을 역임하였고, 초.중.고등학교 교사, 동강대학교수, 광주교대교수, 21C국정자문위원회 교육분과위원좡(김대중정부)을 지냈으며, 현재 광주시민·사회단체 총 연합회 대표회장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