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장인이 빚어낸 소화가 잘되는 만두

송파 맛집 - 잠실.삼전동 만두 맛집 '64김만두'
송파 맛집 - 잠실.삼전동 만두 맛집 '64김만두'

서울 송파구 삼전동에 있는 ‘64김만두’ 삼전 본점(대표 김경식)은 만두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수많은 테스트와 검증을 거쳐 신메뉴를 개발하고 최상의 만두 맛을 연구하고 있다. 인근의 별도 자체 만두 공장에서 엄격한 위생규칙을 준수하고, 원물 세척장. 각종 최신 자동기계들이 있는 작업장에서 만두소와 팥앙금을 만들고, 식자재를 보관하는 냉장고. 돼지고기 원육을 보관하는 냉동고. 해동 저장고. 온습도 유지. 포장작업을 하는 청결 구역 등으로 나누어 체계적인 작업을 진행한다.

‘64김만두’는 일반적인 만두는 처음부터 배제하고 시작했다고 한다. 부친 김동춘 씨가 서울 안암동에서 리어카 행상으로 시작한 만두는 자그마한 점포로 이어졌고, 4남매의 장남인 김경식 대표가 부친의 만두소 비법과 차별화된 맛과 다양한 메뉴에 젊은 감각을 입혀 송파구에서 서울 왕만두라는 이름으로 만두가게를 시작했다. 특별한 맛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단골과 손님들이 많아졌고 체인점 개설을 희망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64김만두’로 브랜드화를 했다고 한다.

현재 삼전 본점과 서초구청점은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체인점은 삼전점. 자양점. 구의점. 행당점. 미사역점. 남양주점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64김만두’는 최고의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재료부터가 남다르며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이 비싼 해남 배추. 국내산 고춧가루와 부추, 마늘 등을 사용한다. 24시간 숙성한 만두소와 팥앙금으로 가게 현장에서 직접 빚어 찜통기에서 자동 타이머에 맞춰 쪄낸다. 메뉴는 고기 왕만두. 고기 통만두. 김치 왕만두. 김치 통만두. 새우 통만두. 쌀찐빵과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가족 세트. 연인 세트. 실속 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사와 간식. 술안주로도 인기가 좋다.

대한민국 한식대가의 정성과 손맛을 담은 '64김만두'
대한민국 한식대가의 정성과 손맛을 담은 '64김만두'

깐깐한 만두 ‘64김만두’ 명성에 걸맞게 국내산 암돼지와 싱싱한 각종 식재료를 사용하여 작업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며 직접 만든 만두소는 언제나 풍부한 육즙이 흐른다. 덤플 이노베이션(Dumpling+Innovation의 합성어, 만두장인)의 정성과 정직, 시간이 빚어낸 명품 만두의 자부심과 긍지가 넘쳐난다.

김경식 대표는 ”외식 문화의 트렌트를 익히기 위해 벤치마킹 및 세미나 등에 참석하면서 배우고 있으며, 만두연구소에서 남녀노소 누구나가 좋아하는 맛있는 만두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체인점 사업도 많은 분들이 문의와 상담을 해오고 있는데, 더욱 성장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라고 전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