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 업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사무편람 일제정비를 추진해 총 420종의 민원 사무를 현행화했다.

민원사무편람은 부서별 각종 민원사무의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절차 및 기간, 수수료 등이 수록되어 있는 것으로, 군은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분기별로 민원편람 일제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정비를 통해 법령 제·개정 등으로 인한 내용 및 서식 변경 48종 수정, 직제개편 27종 반영, 민원사무 4종 신규등제 등, 17개부서 총 420종 민원사무 편람 정비를 마쳤다.

군 관계자는“민원사무편람이 민원인들에게 민원사항에 대한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편람자료를 정기적으로 수정 보완해 군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원사무편람은 군청 홈페이지(www.jangheung.go.kr) ‘민원사무편람’란에서도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민원인들은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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