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대덕구 계족로 740번길 23-13(읍내동)

행복이음주간보호센터
행복이음주간보호센터

2022년 1월 13일에 받은 등기이다. 보낸곳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계족로 740번길 23-13(읍내동)에 위치한 발달장애인 쉼터 행복이음주간보호센터이다.

기부금 영수증과 함께 동봉한  활동사진을 보면서 얼마되지 않는 기부금을 아주 명확하게 쓰고 그 결과에 대한 서류를 잘 챙겨주는 센터의 모습에서 뿌듯함과 고마움을 동시에 받게 된다.

전국에서  많은 주간보호센터가 잘 운영되어지고 있지만, 특히 가족같은 분위기 속에서 발달장애인을 잘 캐어 해주고 있는 행복이음주간센터에서 보내준 대봉투속의 내용물을 보고 행복이음주간보호센터에서 수고하고 계시는 분들과 후원을 해주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글을 쓴다.

아래는 동봉한 내용을 원문 그대로 옮겨 적은 글이다.

행복이음주간보호센터 활동사진 등
행복이음주간보호센터 활동사진 등

김승수 후원자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좋은 이웃들과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을 이어주는 사랑의 꿈터 '행복이음주간보호 센터'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지난 한해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저희 센터는 회원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확진자 수에 대면위주의 집합 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은 있었지만 모두가 잘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후원자님 !! 사랑합니다 ~ 고맙습니다~^^*

무엇보다 지난 한해는 회원 모두가 사계절 푸르름이 머물고 탁트인 파란 하늘아래 산책로와 야외 공원이 있고, 안전하고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하루 하루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제 21회 성음크로마하트 월드 콘서트(랜선 음악회)에 참가하여 우리 행복이음 센터 회원들의 단체곡, 중주, 독주를 멋지게 선보여,국내를 비롯한 국외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후원자에게 보낸 글 ~
후원자에게 보낸 글 ~

'2021 나눔의 숲 캠프'에서는 맞춤형 산림복지 및 특화프로그램으로 명상트레킹,숲 속필라테스,아로마테라피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 및 청풍 호반케이블카를 관람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고요,

'희망찬 농장으로 놀러가요' 버섯체험 활동을 통해서 농장에서 자란 버섯과 꽃,채소 등을 구경하고 스스로 버섯과 채소를 따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가위 추석에는 송편을 빗고, 전통놀이를 즐기고,가족들에게 편지도 써보고,나만의 공예작품(노리개)만들기도 해보았습니다.

 

가을에는 서천의 명소인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연관을 관람하고 자연 속으로 들어가 갈대숲과 논길 사이의 흙길을 거닐며 흙 내음과 함께 가을 정취를 느끼며, 기념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11월에는 1박 2일 가을캠프를 통해 다양한 체험학습과 옹기종기 모여 집단활동을 하면서 색다른 가을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연말에는 행복이음가족페스티벌을 개최하여 1년간 배운 연극,인형극,크로마하프,피아노,리듬악기,동화구연,시낭송 등을 발표하였습니다.

하느냐의 문제가 아니야, 언제 하느냐의 문제야.
하느냐의 문제가 아니야, 언제 하느냐의 문제야.

이번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사전에 발표 영상을 촬영하여 빔프로젝트로 시청하도록 하였는데, 보호자들께서 많이 오셔서 보시고는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지난 해에는 특별히 대덕구로 부터 사회복지시설 에너지효율개선사업에 선정되어 1.000만원 한도에서 기존의 창호와 단창을 이중창으로 교체할수 있었고,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주택건설협회 대전,세종,충남도회(회장 이경수0에서 후원금 200만원과 LH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그밖에 많은 분들이 생활용품과 식료품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셔서 회원들에게 건강한 식생활과 일상생활 유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해에는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프로그램 지원사업이 선정이 되어 2020년에 이어 '발달장애인 문화예술동아리의 역량강화를 통한 찾아가는 예술여행 시즌 2'로 '지역주민들과 발달장애인들이 문화예술로 꽃피우는 우리 동네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장애인시설의 사회화와 개방화, 재능나눔 활동을 통한 서비스 연계를 통해 이웃들과 친밀한 관계형성과 지역사회 통합을 이룰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을 합니다.

문화예술동아리 운영,찾아가는 인형극 공연,찾아가는 예술여행, 우리동네 마을달력 만들기,주민화합 느티나무축제,사랑의 나눔 키트 만들기 등을 진행하면서 발달장애인과 지역주민들이 공동체가 되어 화합할수 있는 깊은 사업이라고 봅니다,

임인년의 봄을 기다리는 행복이름주간보호센터
임인년의 봄을 기다리는 행복이름주간보호센터

또한 올해는 18년이 되어서 노후화된 경유차를 교체하여 회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현장체험도 하고, 적국방방곡곡 동네방네 '찾아가는 예술여행'을 다닐수 있도록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추진할 예정입니다.

후원자님 중에 휴식이 필요하거나 마음에 사랑이 필요한 분들은 한달에 1번이 연중 1~2회 이곳에 오셔서 자원봉사활동이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마음에 작은 기쁨과 행복을 담아가실 수 있답니다.

평소 본인이 즐겨하는 간식이나 요리하기, 게임과 놀이, 책읽기, 예체능지도, 체험활동,야외나들이, 차량봉사, 외출동행봉사, 기술봉사 등 환영합니다.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용맹으로 '코로나 19'와 모든 재해가 사라지고 후원자님들의 가정과 사업장에 평안과 샘솟는 기쁨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2년 1월 11일

-행복이음주간보호센터 임직원 일동 올림 -

 

우리는 얼마나 감사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모른다. 이렇게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준 부모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아야 하겠다.

주변에 나보다 좀 부족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써보는 '사랑의 메신저 역할' 또한 필요할것이다. 공동체 생활을 통해 정서적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찾아 살아가고 있는 발달장애인에게 우리들의 따스한 손길이 필요할때다.

 

 

 

발달장애인 : 같은 또래에 비하여 신체적 또는 정신적인 발달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사람.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