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네이버 등 국내 주요 매체의 검색 광고를 한 곳에서 해결

[뉴스포털1=정경일기자] 인라이플(대표이사 한경훈, 이근옥)은 수년간 연구 분석을 통해 국내 최초 검색 광고 통합 솔루션 ‘애드허브(ADHUB)’를 개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애드허브 플랫폼은 구글, 네이버 등 국내 주요 매체의 검색 광고를 한 곳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검색 광고는 각 사이트에서 개별 운영하던 것이 당연시됐다. 매체에 따라 광고 운영 방법이 달라 매체별 매뉴얼을 숙지하는 것도 필요한 작업이었다. 애드허브 담당자는 “광고 운영의 개선점을 찾기 위해 광고주, 광고 대행사 담당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고 말했다.

애드허브 BI=사진제공
애드허브 BI=사진제공

애드허브는 기존 검색 광고 마케팅 기법인 △CPC 최적화 △자동 입찰 △키워드 추출 등에 추가로 네트워크 광고의 타게팅 기법인 △디바이스 분석 △성별·연령별 분석 △장바구니 분석 등을 접목해 더 고도화한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
또 모비온의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 계정 개설부터 세팅, 효율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통합 리포트 △대시보드 △운영 툴을 제공해 광고 전체를 살펴볼 수 있고, 각 매체 광고를 비교해볼 수 있어 효율 증대가 가능하다.

애드허브 BI=사진제공
애드허브 BI=사진제공

마지막으로 검색 광고에서 가장 중요하면서 많은 시간이 걸리는 키워드 등록을 업종별 주요 키워드 솔루션을 통해 반응률이 높고, 효과적인 키워드로 추천해준다.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는 “앞으로 국내외 모든 검색 포털과 주요 앱 200여곳의 송출이 목표다. 자동 입찰 시스템 탑재 등 각종 솔루션을 추가하고, 딥러닝을 통한 강화 학습 시스템을 구축해 2022년 말까지 완전한 검색 광고 자동 시스템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애드허브로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광고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드허브 BI=사진제공
애드허브 BI=사진제공

인라이플은 국내 최초 리타게팅 광고 플랫폼을 시작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AI 개인화 추천 △CRM&트래킹 등을 개발·서비스하는 인공지능 기반 IT 플랫폼 기업이다. 업력 10년 차 국내 최대 디스플레이 마케팅 솔루션 공급사 모비온(MOBON)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