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2 11:43 (토)
김남숙 아동학대예방전문가, 행코 책임교수 된다
김남숙 아동학대예방전문가, 행코 책임교수 된다
  • 김동호
  • 승인 2021.11.28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뛰는 김남숙 전라지부장!
국민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전문가로 인생이모작!
행코 책임교수가 되는 아동학대예방교육 전라지부장 김남숙 강사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한국강사총연합회 사무총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선옥 박사는 "아동학대예방교육 전라지부장 김남숙 강사는 자기계발과 학문탐구의 열정을 소홀히 하지 않는 행복 코디네이터이고, 어린이집 원장 출신으로서 본인 스스로의 행복을 찾는 힐링 포인트를 알고 일상에서 행복마인드로 살아가는 행복 멘토라고 말할 수 있는 우리사회의 행복리더이다. 이미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그 성과를 평가받고 표창장도 받았으며 전주시민 유공표창장도 받은 인재이다. 또한 지난 11월에도 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로부터 특별상을 수상한 교육전문가이기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적임자로 판단하고 금년도 여름부터 기초과정을 직접 교육하고 이후에 적극 협회로 추천했다"고 추천사유를 분명히 적시하고 행코책임교수 입단 심사 관계자들을 설득했다.

이에 따라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김남숙 원장이 고선옥 박사의 추천을 받아 제출한 공적조서, 이력서, 등록신청서 등을 토요일 오후에 면밀히 심사하며 추천인 고선옥 박사의 설명을 듣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그리고 그와 동등한 지적재산권을 갖는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등을 직접 육성할 자격을 갖는 행복 코디네이터 예비책임교수 83호로 진입을 허락했다"고 협회 사무총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는 27일 협회를 대표하여 선정과정과 결과를 소개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관계자의 설명에 의하면 행복멘토로서 구체적이고 깊이 있는 훈련에 돌입한 김남숙 원장은 2010년 3월부터 10여년간 보육기관에 종사하면서 전문적인 보육서비스 제공과 질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보건복지부로부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표창까지 받은 전문교육자이다. 또한 보육교직원의 자질향상과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 등으로 전주시 어린이집 운영발전에 지대한 공적을 세운 자로서 우수어린이집으로 평가인증을 받았으며, 전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공기관 숲 놀이터 등과 같은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홍보대사 역할도 수행하고 있으며, 김남숙 강사가 경영한 그린예꿈어린이집이 2019년부터 열린어린이집으로 공식 지정받아 학부모들이 어린이집 운영 및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였다.

이 외에도 김남숙 행코 예비책임교수는 전주지역의 로컬푸드매장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제공 및 지역사회와 상생을 앞장서고 있다. 그리고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부정심리와 불안감 증대 등으로 인한 아동학대가 심화돠고 있는 현실에서 아동문제 행동지도사, 아동청소년지도사, 퓨전가요장구지도사, 대중음악지도사, 합창지도사,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레크레이션 지도사, 아동학대 예방교육 전문가 및 지역 책임자로서 영유아와 학부모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삶터로 만들어가도록 코칭하는 행복강사로 존경을 받고 있는 여성리더이다. 

앞으로 김남숙 행코 예비책임교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인재개발원격인 국제웰빙대의 온라인 학습과정을 우선 거치게 된다. 자격과정과 심화과정을 거친후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로부터 직접 면대면 교육 및 최종 심사를 거쳐 21세기 신직업군의 선두를 목표로 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전국적인 활동을 개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