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아동가정 에너지효율화지원 사업실시

한전KPS(주)광주전력지사, 2021 희망터전만들기 후원금 전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은영)는 한전KPS(주)광주전력지사(지사장 홍기준)가 광주지역 아동들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2021 희망터전만들기 사업에 후원금 6,050,000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전KPS(주)광주전력지사, 2021 희망터전만들기 후원금 전달 기념사진
한전KPS(주)광주전력지사, 2021 희망터전만들기 후원금 전달 기념사진

본 후원금은 저소득 아동가정 2곳에 창호 교체와 화장실 개·보수공사를 진행하여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사용됐다. 해당 가정 보호자들은 “오래된 나무창틀 사이로 바람이 많이 들어와 힘들었는데 이번 겨울을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우리가 언제 이렇게 좋은 화장실을 사용해보겠냐”며 감사함을 전했다.

홍기준 한전KPS(주)광주전력지사장은 “매년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에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많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한 가정이라도 더 지원받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많이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은영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장은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은 아동들의 건강한 신체 및 정서 발달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아동주거환경개선과 함께 냉·난방비 절감을 위한 에너지효율화사업의 일환으로 아동가정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터전 만들기’ 사업은 2009년부터 진행된 한전KPS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동복지시설 및 아동가정의 난방, 전기, 안전설비 개보수 등의 환경개선 서비스제공을 통해 에너지 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관련문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062-351-3513~4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