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 평생교육융합학부(학부장 김진숙)는 최근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예비 신입생의 미리 가보는 캠퍼스 탐방’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퍼스 탐방에서는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의 성인친화적 교육과정, 취득 가능 자격증(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건강가정사, 경영지도사 등), 학부의 비전 등을 소개했다.

또한 장학제도, 학생지원 제도, 대학생활 궁금증 해소를 위한 Q&A와 ‘평생교육이 왜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고 대학교 캠퍼스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민율(36) 성인학습자는 “일과 가사로 대학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고민과 갈등을 많이 했다.”라고 언급하면서 “오늘 캠퍼스 탐방으로 공부를 해야 되는 이유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성인학습자들에게 대학생활의 궁금증 해소와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라고 언급하면서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은 성인학습자들의 더 나은 인생 설계와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친화적 단과대학으로 평생교육융합학부(평생교육복지전공, 평생교육경영전공), 산림비즈니스학과, 메디푸드HMR산업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오는 9월 10일~ 14일까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