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손경림)에서는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라는 슬로건 아래 9월 독서의 달 '책나라 페스티벌' 행사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

정보센터에서는 9월 한 달 동안 '오늘은 읽요일'이벤트를 운영해 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을 읽고 한 줄 서평 쓰기 공모전에 참여하거나, 스마트무인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대출영수증을 응모하는 분께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가방다오 이벤트'는 도서대출회원 신규가입자와 도서기증자, 특정 키워드 도서 대출자 등에게 선착순으로 도서관 가방을 선물하는 행사이다.

이외에도 <손글씨로 다시 읽는 책>, <인문학 초청특강(조천호 전 국립기상과학원장)>, <읽을樂말락 북콘서트(윤정은 작가)>, <체험학습(하바리움 무드등 및 모스시계 만들기)> 등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제공한다.

정보센터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지역민들께 예년처럼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행사를 진행하는데는 제한이 있으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지역민께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9월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