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광주광역시용봉 청소년운영위원회“모나미”코인노래방을 1인 독서실로!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모나미”가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통해, 광주광역시 청소년수련시설 최초! 청소년 1인 독서실 공간을 재조성 하였다.

2021 광주광역시용봉 청소년운영위원회“모나미”코인노래방을 1인 독서실로!
2021 광주광역시용봉 청소년운영위원회“모나미”코인노래방을 1인 독서실로!

지난 7월 17일(토)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모나미”는 상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회의에 참석한 김○송위원이 “코로나19로 인해 의미없이 방치된 코인노래방을 1인 독서실 공간으로 재조성하여 청소년들이 사용했으면 좋겠어요!” 라고 제안하였고, 의견을 반영하여,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시설 최초로 1인독서실 공간을 조성하였다.

이외에도 ▶푸른잔디마켓 연2회 운영 ▶모든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 개최 ▶AR클라이밍 안전 가림막 설치 ▶ 푸른잔디마켓 수익금으로 기부활동 및 봉사활동 진행등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제안이 있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하였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4월 개관하여, 2021년 사업으로는 청소년활동문화진흥사업, 지역사회연계, 와우프로젝트사업, 창의메이커사업, 청소년자치활동사업, 청소년체험활동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을 활발하게 운영중이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