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구역 및 민생현장 방문
서대구역 및 민생현장 방문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7월 1일 민선7기 취임 3주년을 맞이해 정례회를 시작으로 대구의 동‧서 균형발전을 견인할 서대구역 공사현장 및 대구염색산단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방지시설 사업장 등을 방문하여 구의 주요사업에 대한 현장소통 행보를 시작했다.

정례회에서는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선행구민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표창하고 격려하였으며 서대구역 건설, 내당1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주택 재개발‧재건축 사업 등 주요업무 추진에 대한 성과와 앞으로 구정방향에 대하여 공유하였다.

구청간부들과 동행한 현장소통 행보로 연말에 개통될 서대구역 일대를 방문하여 공사 진행 상황과 서대구역세권 개발계획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간부공무원들과 향후 발전방안을 강구하는 등 서대구시대의 새로운 비전과 함께 새 출발을 다짐했다.

오후에는 성공적인 서대구역세권 개발을 위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소규모 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사업체 2개소를 방문하여 사업장 관계자와 간담회 및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하였다.

또한, 비산5동「인지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어린이집 주변 시설을 점검하고 코로나19 감염방지와 보육에 힘쓰고 있는 원장과 보육교사 등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을 응원하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많은 불편과 고통을 인내하여 준 서구 주민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서대구 중심도시, 대구 미래 선도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750여 공무원과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으로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