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가 코로나19 여파로 문화향유 기회와 활동이 줄어 든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발코니 음악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발코니 음악회’는 방역과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아파트 단지 내 탁 트인 광장이나 야외주차장에 무대를 마련하여 각 세대 발코니에서 음악회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이다.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4차례의 발코니 음악회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편안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우리 귀에 친숙한 연주와 대중음악으로 1시간 30분 정도 진행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희망과 힐링을 주제로 구성하였다. 마지막 음악회는 ‘문화가 있는 날’인 6월 26일(토) 오후 4시 봉덕동 앞산태왕아너스아파트에서 개최한다.

남구는 매년 앞산축제를 비롯해 신천돗자리음악회와 할로윈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개최하였지만, 팬데믹 이후 대부분 행사가 올스톱된 상태이다. 올해부터는 아파트단지, 공원, 학교 등 주민들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는 소규모 문화행사로 위드코로나시대에 대응하고 있다.

한편 7월말부터는 매주 토요일 저녁 ‘신천 강바람 버스킹’을 개최해 대구 시민들에게 신천의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하고 매월 ‘문화가 있는 날’을 중심으로 색다른 버스킹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