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푸른잔디마켓 ’수익금 광주영신원, 아름다운가게 물품 기부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모나미”가, ‘푸른잔디마켓’ 수익금으로 광주영신원과 아름다운가게에 각각 물품 기부 활동을 하였다.

2021‘푸른잔디마켓 ’수익금 광주영신원, 아름다운가게 물품 기부
‘푸른잔디마켓 ’수익금 광주영신원, 아름다운가게 물품 기부

지난 6월 5일(토)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모나미”는 푸른잔디마켓을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물품을 기부받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활용하여 광주영신원에 필요한 물품들과 광주지역 아름다운가게에 물품을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전○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은 ‘기부 받은 물품을 보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고, 나중에 가능하다면 자원봉사활동도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한 작은 움직임이지만,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고,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하는 활동이 아주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하는 청소년활동으로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4월 개관하여, 2021년 사업으로는 청소년활동문화진흥사업, 지역사회연계, 와우프로젝트사업, 창의메이커사업, 청소년자치활동사업, 청소년체험활동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을 활발하게 운영중이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