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8 22:59 (금)
양주 백석 방성리에 '백석 행복 마을관리소' 개설
양주 백석 방성리에 '백석 행복 마을관리소' 개설
  • 한찬우 기자
  • 승인 2021.04.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12일 백석읍 방성리에 주민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의 행복을 높이는 백석 행복마을관리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취약계층 주민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안전약자보호, 생활환경관리, 재난위험관리(코로나19 방역), 주민생활 편의서비스 제공, 도시재생·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백석 행복마을관리소가 위치한 백석읍 방성리는 활발한 공동체 활동이 이루어지는 구도심으로 도심의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 확충이 필요한 지역이다.

이에 시는 지역 활성화를 위한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 관점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공공서비스를 확충·보완해 주민에게 밀착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지킴이, 사무원 등 10명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2교대로 근무하며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한다.

아울러 행복마을관리소 사업을 통해 도시재생 지역공동체 활성화, 양질의 일자리 제공,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주민의 행복지수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지역 수요를 반영한 도시재생 특색사업을 발굴하고 공동체 활동을 추진해 지역을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