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불황은 기본이 되었다. 폐업과 파산, 심지어 자살자까지 증가하고 있다. 물질적 풍요가 행복을 보장해 주지는 않지만 최소한 불행까지는 예약하지 않는다.

폐포파립(敝袍破笠)의 초라한 처지가 되면 아무도 만나고 싶지 않다. 그래서 지인으로부터 전화가 와도 의도적으로 안 받는 경우가 잦아진다. 두문불출(杜門不出)은 기본이다. 하지만 이처럼 고립된 생활을 하다보면 자신도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우울감이 쌓인다.

우울증은 심각한 병이다. 평소 긍정 마인드로 생각을 바꾸고 독서와 운동, 악기연주, 혹은 공연관람 등으로 우울증을 박차야 한다. ‘강선영 장구 난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도 선행을 자주 하고 있어 박수를 많이 받고 있다. “우울증, 갱년기, 스트레스는 가라! 백세인생 장구와 함께 행복한 인생을 시작하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똘똘 뭉친 ‘강선영 장구 난타’는 어르신들의 칠순과 팔순잔치에도 기꺼이 달려가 신나는 음악에 맞춰 분위기를 신명나게 바꾸는 재주가 신통방통한, 보기 드문 음악의 장인(匠人)들이 모인 곳이다.

국악지도사 1급 자격증, 노인여가교육사 자격증, 웃음코칭 자격사 자격증, 레크리에이션 1급 지도자 자격증을 소지한 강선영 대표는 오늘도 어르신들과 소외받고 있는 계층을 위무하기 위하여 ‘강선영 장구 난타’ 회원들과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에 연습을 계속하고 있다.

‘강선영 장구 난타’ 강선영 대표

공연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강선영 장구 난타’ 강선영 대표(전화: 010-2046-9972)에게 문의하시면 된다. ‘강선영 장구 난타’는 대전시 대덕구 송촌북로20번길 15(송촌동)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