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육성 사업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봉선청소년문화의집(이하 봉선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남구청소년수련관(이하 남구수련관)과 4월 8일 지역사회 청소년 육성에 필요한 사업에 상호 협조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남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육성 사업 업무협약 체결
'남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육성 사업 업무협약 체결

봉선청소년문화의집 자유분방(다목적실)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양기관의 활동가들과 남구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참석하여 입시와 시험에서 벗어나 놀 권리 보장과 함께 다양함 경험, 마을돔봄, 지역사회활동 등 청소년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고 진행할 것을 청소년들 앞에서 다짐하였다.

이날 협약식이 끝난 이후에는 함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봉선청소년문화의집 특화 프로그램 '생활기술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일생생활의 손기술의 필요성과 4차산업혁명시대의 메이커활동의 기초역량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갖으며 그 의미를 더 깊이 하였다.

남구수련관은 오는 6월까지 기능보강을 진행해 각 층 테마에 따라 2층 바리스타진로체험실 3층 4차산업관련체험실, 4층 방과후아카데미실 등을 개선하여 청소년수련관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봉선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로부터 ‘문화행동 S#ARP’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립청소년수련시설로 자치와 자립, 공감과 시민성의 키워드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